안녕하세요? 말콤브릿지 김소희입니다. 저는 트렌드분석가에요.
‘패션 트렌드’와 ‘패션 비즈니스 트렌드’, 이 두 가지가 제가 주로 분석하는 것들이죠.
저를 처음 만나는 분들은 ‘분석한 다음에 분석한 걸로 어떻게 합니까?’란 질문을 자주 하시더군요.^^ 그죠..그게 중요하죠..분석한 다음엔..어떻게든 뭘 팔아야 비즈니스죠..!
분석한 다음에는요.
패션트렌드는 4가지 트렌드북으로 출판하고 있어요. 그 중 3가지는 전세계로 수출하구요.(이건 제가 저 스스로를 가장 기특해 하는 부분^^) →자세히보기
패션비즈니스 트렌드는 주로 강의, 세미나, 포럼을 통해 전달해요. 직접 기업 강의를 하거나, 혹은 다른 기관들과 콜라보해서 적합한 세미나나 포럼을 기획하죠. (이건 제가 가장 칭찬을 많이 듣는 부분..^^) →자세히보기
근데, 미처 말하지 못하고 사장되는 정보가 너무 많아요. 이게 얼마나 아까운지요. 그래서 전부터 이런 사이트를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답니다. 나 혼자, 내 맘대로, 나 쓰고 싶은데로요!
너무 많은 지식을 전달하려 하면 사람들은 쉬이 피곤해하죠. 그래서 딱 하루에 한 개만 올리려구요.
제 생각은 ‘하루에 한 개, 이 정도면 누구라도 읽기에 벅차지 않을 거야’란 생각이었죠. 그런데 주변 분들은 되려 저를 걱정해 주시더군요. ‘하루에 한 개, 너 업데이트하기 힘들지 않겠어?’ 라면서요. 조금 당황스러웠어요. 그런 생각은 안해봐서요–;;
출장, 여행, 입원, 휴가 같은 걸 떠나지 않는 한은 하루 한 개씩 업데이트 될 예정이에요. 재밌게 봐주시면 좋겠네요. 감사합니다~!